참외를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

풍경하나 2020. 9. 10. 18:33

6월이 제철 과일인 참외는 참으로 다양한 효능이 많은데요. 제철 과일은 몸에도 좋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참외를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로회복빈혈예방 에 좋아요
=평소에 피로를 자주 느끼시거나 빈혈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참외 를 드세요!
참외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엽산 성분이 풍부해 빈혈예방에도효과가 있는데요.

2. 피부미용 에 좋아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도 참외를 자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참외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하여 손상된 세포나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뛰어난 참외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황달치료이뇨작용 에도 좋아요
=참외는 체내에 있는 독성을 해독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간의 기능을 도와주고 간을 튼튼하게 만드는 뛰어난 효과가있어 황달 치료를 위해 참외를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수분이풍부하게 함유된 참외는 칼륨의 함량이 높아 갈증을 없애주고 이뇨작용에도 뛰어나답니다.


4. 다이어트 에 좋아요
=참외는칼로리가 낮습니다만, 비타민C와 칼륨 성분의 함량이 높아우리 몸의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이나 간식으로 참외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은 참외는 쉽게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과식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참외 칼로리는 참외 100g 기준으로 31kcal를 포함하고 있답니다.

5. 간기능 보호에 좋아요
=참외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성분이 간 기능을 보호해주고 심장질환에 뛰어난 참외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암세포나 간암세포 등의 암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해주고 간의 해독을 도와서 간 기능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6. 항암효과식중독 예방에 좋아요
=참외에는항암 성분인 쿠쿨비타신이 함유되어 암 세포가 확산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참외는 우리 몸에 있는 유해균들을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음식물 섭취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예방에 뛰어난 참외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철 식중독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가끔씩 참외를 먹어주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외를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

The post 참외를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 appeared first on 뱅가드.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